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올크레딧 신용관리 체험단 신용등급 상승 비법 7단계


올크레딧 신용관리 체험단 신용등급 상승 비법 7단계

재테크와 관련한 여러 가지 노하우가 등장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개인 신용정보 및 개인 신용등급 관리입니다.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시에 적용되는 이율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시죠?

비근한 예로 얼마전에 무이자로 화제가 되었던 러시앤캐시 등의 이야기들 아실 겁니다.
무이자라는 광고에 현혹되어 금전을 빌린 이들이 있었는데
실제로 빌려보면 사실 무이자가 맞긴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무이자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뭐가 문제일까요?

은행 등 상위업체에서 금전을 대여받을 수 있는 이들임에도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을 경우 개인 신용등급이 급락합니다.
저신용자로 분류되어 그 다음부터는 은행이나 저축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없게 됩니다.
차후 급전이 필요하게 될 경우 울며겨자먹기로 다시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는 것이죠.

주변에 재테크와 관련된 노하우가 풍부한 이들에게 한번쯤 문의하거나
일대일 대면상담을 하는 곳을 통해 재테크 전문가의 자문을 받지 않을 경우
자칫 이런 류의 광고에 쉽게 현혹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재무컨설팅을 받아보는 것이 이런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무료재무설계 재무컨설팅



신용등급이 바닥임에도 정말로 급전이 필요한 이들에게야 무이자 대출이 반가운 소식이지만
지켜야 할 신용등급이 있는 이들에게는 악의 구렁텅이로 빠지는 길이 될 수도 있는 법입니다.

이렇듯 신용등급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만큼 재테크의 기본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올크레딧 신용등급 체험단이 3개월간 신용등급 상승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25명 중에서 9명의 신용등급이 상승하여 36%가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올크레딧 신용관리 체험단 신용 등급 상승 비법 7단계를 간단히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단계 : 내 신용상태 확인하기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이야기도 있듯이 내 신용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1단계입니다.
그런데 신용등급을 자주 조회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안 좋은 이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이 곳 저 곳을 알아보는 것이 통상이기 때문에
그것이 자동적으로 개인 신용등급 지수에 반영되는 것입니다.
다행히 올크레딧에서는 신용등급의 하락 없이 자신의 신용등급을 직접 조회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신용등급 목표 및 전략 수립하기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였으면 이를 기초로 현실적인 신용등급 목표와 전략을 수립합니다.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줄이고, 반대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늘립니다.
예컨대 대출금액이 과다할 경우 대출금을 상환하고, 연체되는 금액이 없도록 합니다.

3단계 : 내 경제상태의 수준 및 위험도 확인하기
자신의 경제상태 수준과 위험도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전문직에 종사하는 이들과 일반적인 샐러리맨의 씀씀이가 같아서는 곤란할 것입니다.
자신의 경제상태 수준에 맞는 소비습관을 생활화하고 금융 리스크에의 노출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4단계 : 내 금융능력 파악하기
금융능력 파악은 달리 말하면 자신의 자금 동원력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예컨대 내가 집을 살 때 얼마 가량의 돈을 무리하지 않고 대출받을 수 있는지 파악합니다.
신용등급이 좋을 경우 대출 금리 차이가 소형차 한 대 값이나 휴가비용만큼 벌어지기도 합니다.

5단계 : 내 맞춤 대출프로그램 찾기
대출금 상환일자가 도래하면 아무 곳에서나 대출을 받아 급한 불부터 끄기에 급급하곤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할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하여 악순환에 들어서게 됩니다.
필요한 돈을 낮은 금리로 안전하게 빌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봐야 합니다.
잘 찾아보면 서민금융프로그램과 같은 공공기관의 저리 대출 기회가 의외로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6단계 : 내게 맞는 신용등급 향상법 찾기
지금까지 쉽게 설명을 했지만 신용등급 상승이 신용카드 발급을 받지 않거나,
대출을 전혀 이용하지 않는 것과 같이 간단한 문제는 결코 아닙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적절한 수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여야 하고,
대출을 받고 이를 상환하는 실적이 어느 정도 있어야 신용등급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처지와 상황에 맞는 신용등급향상 1:1 코치를 활용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7단계 : 이제는 실전! 신용등급 최종점검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신용등급 상승을 위한 이론적 토대만으로는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신용등급 상승을 위한 실전 트레이닝에 들어가야 합니다.

운전을 할 때도 그냥 이론적으로 따지면 핸들을 왼쪽으로 돌리면 왼쪽으로 가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오른쪽으로 갑니다. 간단하죠?
하지만 도로에서 수많은 돌발상황을 만나 이에 적절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이렇듯 신용등급 관리도 마찬가지로 인생의 곳곳에 숨어있는 위기상황 속에서 꾸준한 관리를 요합니다.

지금까지 간단한 내용을 소개하였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