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외모관리

라식종류 - 크리스탈라식,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아마리스라식, 마이크로라식 등 최신라식


라식종류 - 크리스탈라식,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아마리스라식, 마이크로라식 등 최신라식

수능 세대라서 그런지 몇 가지 종류가 딱 놓고 고르라고 하면 잘 찍겠는데
오히려 종류가 너무 많으면 잘 모르겠더라고요.
라식종류도 요즘엔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아마리스라식, 마이크로라식 등 너무 많더군요.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 종류가 너무나 많이 생겨서인지 어느게 어느건지 헛갈리기도 하고,
안과에서 밀고 있는 라식수술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최신라식을 따라잡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크리스탈라식 중에서도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아마리스라식, 마이크로라식에 대해
개인적으로도 정리를 해둘겸 간단한 소개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소개를 위해서 에스앤비안과의 글 사진을 참조, 인용하였음을 밝혀둡니다.



먼저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입니다.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은 다빈치라식의 업그레이드 버젼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기존의 다른 레이저보다 최대 83배까지 더 빠른 레이져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정확도가 특징입니다.
예전보다 더 매끄럽고 정밀한 각막절편을 만들어서 더 안전하면서 회복속도도 빠르다고 합니다.



특히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은 ifs라식, 비쥬라식, 다빈치라식과 비교해보면 그 특징을 알 수 있죠.
수술방식, 레이저속도, 레이저크기, 에너지 펄스, 에너지로 인한 각막의 열손상과 관련하여
위의 비교표를 참조하시면 크리스탈 플러식 라식이 기존의 다른 라식보다 나은 점들을
하나 하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트라라식의 업그레이드버전인 iFS라식과 비교했을 때 33배 빠른속도를 자랑한다고 해요.
라식수술을 하시고자 하는 경우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을 적극 고려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아마리스 라식입니다.

아마리스 라식 기계는 독일 Schwind라는 회사에서 나온 기계인데
정교한 정확성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아마리스 라식은 레이저 절삭 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요즘 라식수술에서 안구추적은 기본이지만 레이저 절삭 속도가 빠르지 않을 경우
다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저 절삭 속도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동공크기도 조절하고, 레이저 빔 사이즈가 작은 것도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려고 하는 라식종류는 마이크로라식입니다.

마이크로라식은 미세한 조절이 가능한 라식으로 누구에게나 필요한 라식은 아닙니다.
각막이 평균 이상의 두께인 경우 다른 라식종류로 가능하지만 각막이 얇은 분들이 있습니다.
각막두께가 너무 얇거나 고도 근시로 인해 깎아야 하는 양이 많은 경우 마이크로라식이 적용됩니다.

미세한 조절을 통해 더 많은 잔여각막을 남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야간 빛 번짐, 각막 돌출증 안구건조증과 같은 수술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최신라식 라식종류와 관련하여 에스앤비안과의 설명을 중심으로 소개하였습니다.

사실 라식수술 기법도 끊임없이 발전을 하기 때문에 최신라식은 늘 새롭게 등장할 수 있습니다.
결국 자신이 라식수술을 받고자 하는 시점에서 가장 나은 라식종류를 택해야 합니다.
아이폰4에 이어 아이폰5가 나온다고 해서 무작정 기다릴 수는 없는 것과 같습니다.

그 기다리는 동안의 불편함을 감수하지 않으려면 어느 정도의 절충은 불가피합니다. 
라식이 필요한 시점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자신에게 유리한 라식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위에서 크리스탈플러스라식과 마이크로라식에 대해 설명했듯이
자신의 각막 상태 등에 따라 적합한 라식종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막이 얇은 사람 입장에서는 크리스탈플러스라식보다 마이크로라식이 좋은 거죠. 

어떻게 보면 라식과 관련해서는 라식수술전문병원에 문의하는 것이 확실합니다.
다행히 에스앤비안과와 같은 곳에서는 친절하게 기본적인 상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라식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신 분의 경우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