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봉천동귀신 vs 옥수역귀신 그리고 유튜브 영상


올여름 화제작이 된 네이버 웹툰으로 봉천동귀신과 옥수역귀신을 꼽을 수 있죠.
봉천동 귀신 그리고 옥수역 귀신 모두 호랑 작가의 작품으로 장안의 화제가 되었죠.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로 봉천동 귀신과 옥수역 귀신이 오를 정도로 큰 화제가 되었답니다.

먼저 옥수역 귀신 혹은 옥수동 귀신으로 알려진 작품의 경우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네티즌들을 극악의 공포로 몰아넣었죠.

밤에 불 다 꺼놓고 봐야 한다는 친구넘의 말을 액면 그대로 믿고 그대로 했다가 죽는 줄 알았습니다.
스포일러가 되면 김이 빠질 수 있으니까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옥수역 귀신 이야기는 옥수역 전철역에서 일어난 일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옥수역 귀신 네이버 웹툰 보러가기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350217&no=5&weekday=tue


옥수역 귀신 이야기가 널리 알려진 이후 호랑 작가의 후속탄을 기다린 팬들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 그중 한 명이었는데요, 봉천동귀신 이야기로 화려한 컴백이 있었답니다.



봉천동 귀신은 옥수역 귀신 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버젼입니다.
아마 확인해 보시면 어떤 의미에서 그러한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봉천동 귀신 네이버 웹툰 보러가기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350217&no=20&weekday=tue

귀신이야기들 영화로도 많이 나와 있는데
제가 늘 드는 생각은 귀신이 무서운 것이 아니라 진짜 무서운 것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렇게 귀신이야기를 만들고 그런 이야기들이 퍼질 수 있는 것도 억울한 사람이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억울하고 기구한 사연들을 담고 있는 귀신들 이야기를 접하면 참 짠~하더라구요.

보너스로 아래에 봉천동 귀신을 보고 깜놀한 서양 미국 아가씨 영상 하나 준비했으니 즐감하세요.





봉천동 귀신 이야기를 듣고 엄청 놀라는 외국인들의 유튜브(youtube) 동영상이 많이 있더라구요.
요즘에는 워낙에 재주 좋은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봉천동 귀신을 영어로 번역한 것도 돌아다니더군요.

위의 동영상의 경우 한글로 되어 있는 것을 미녀 아가씨 아리아씨가 제멋대로 해석합니다.
뭐 독창적인 해석들이 있긴 하지만 만화란 워낙 직관적이기 때문인지 전혀 동떨어진 해석은 아니에요.

귀신이야기를 접해보면 옥수동 옥수역 귀신, 봉천동 귀신 등의 지명을 담은 제목으로 되어 있잖아요.
이런 제목들을 담고 있는 것은 옥수동이나 봉천동 같은 지역 주민들에게 각종 사연이 많기 때문일까요?
왜 압구정 귀신이나 청담동 귀신 이야기는 없는 것일까요?

문득 궁금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