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문화탐방

[디아블로3] 디아블로3 베타테스트 신청 - 디아블로3 출시일 전에 게임 플레이하기


디아블로3 게임 출시일만 기다리고 있는 분들 계시죠?
디아블로3 베타테스트 신청을 받고, 디아블로3 베타테스트 발표를 하고 베타테스터로 선정된다면
너무 넘흐 행복할 것만 같아요.



디아블로2를 너무나 사랑했던 유저의 한 명으로서 디아블로3 또한 너무나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유혹을 뿌리쳤어야 하는데 디아블로3 데모영상을 보는 사람에 출시일만 기다리게 되었답니다.
이하에서 mmorpg 게임 디아블로3 베타테스트 신청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배틀넷 사이트 http://kr.battle.net/ko/ 에 접속합니다.
아마도 스타크래프트(starcraft)1, 스타크래프트2 혹은 워크래프트(warcraft) 게임을 즐기시는 분이시라면
이미 계정이 있으실 테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새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로그인 한 상태에서 상단메뉴의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우측 메뉴에서 베타 테스트 참여 정보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제부터 베타 정보를 생성하게 되는데 일반 PC의 경우와 맥(MAC)의 경우 다운로드 파일이 다릅니다.
베타 테스트 참여 정보를 설정하기 위해 시스템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블리자드 베타 테스트 "참여신청" 계약서가 나옵니다.
스크롤바를 이용해서 끝까지 읽어줘야 하단의 "동의"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계약서에 동의하면 배틀넷 시스템 체크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운영체제, CPU, CPU 속도, 메모리, 비디오카드, 해상도, 하드드라이브 공간, IP주소 등이 기록됩니다.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관련 정보를 Battle.net 측에 전달합니다.



시스템 등록이 완료되면 내 시스템 정보가 쭉 기록되고 우측에 관심 있는 제품군들이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디아블로 제품군, 스타크래프트 제품군, 워크래프트 제품군에 모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베타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지 않은 제품이 있으면 체크 표시를 해제하고 제품군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디아블로3 베타테스터로 선정되었다는 메일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면 됩니다.



궁금한 마음에 블리자드(blizzard) 디아블로3 공식사이트에 접속해 보았는데 밤잠 못 이루게 생겼습니다.
블라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제공하는 디아블로3 공식사이트 http://kr.blizzard.com/diablo3/
데모 영상을 보고나니 이건 뭐 디아블로2 하던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면서 너무나 하고 싶어졌습니다.

디아블로2(디아2)를 같이 하면서 우정을 돈독히 하던 그 때 그 시절이 무척이나 그리워졌습니다.
디아3에는 다섯 가지 캐릭터가 남녀 성별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마법사, 부두술사, 악마사냥꾼, 야만용사, 수도사가 나온다고 해요.

아직 영 적응이 안되어서 스타2와 달리 디아블로3에서는 영문명칭을 그대로 외래어로 써줬으면 하는
강력한 바람을 갖고 있는데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답니다.

[관련글] 디아블로 3 를 기다리는 상반된 마음, 기대감과 두려움의 교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