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할인이벤

신도림 디큐브시티 쉐라톤 디큐브 호텔 건물 디큐브백화점 오픈


8월 26일 신도림 디큐브시티에 디큐브백화점이 오픈하여 개장했습니다.
신도림 디큐브시티는 디큐브백화점,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 디큐브아트센터,
디큐브파크 및 오피스, 디큐브아파트로 구성된 주거, 쇼핑, 문화, 호텔, 사무실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에 해당하여 앞으로 신도림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도림 디큐브백화점 주변 상권은 어떠한가?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이 위치한 곳에는 국내 빅5 백화점 중에서 4곳이 몰려 있다고 해요.
사실 국내 빅5 백화점들이 어떤 곳들인지 생각 안 해봤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답니다.

가나다 순으로 열거하면
- 갤러리아백화점
- 롯데백화점 [롯데i몰 바로가기]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바로가기]
- 애경백화점 [AK몰 바로가기]
- 현대백화점 [현대Hmall 바로가기]

이렇게 다섯 개의 빅5 백화점 중에서 갤러리아백화점을 제외한 나머지 4개의 백화점이 모여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영등포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역시 영등포역 인근에서 경방필 타임스퀘어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죠.
애경백화점은 신도림역에서 매우 가까운 구로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목동점이 오목교역에 위치해 있는데 거리상으로 신도림역에서 무척 가깝습니다.
또한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경우 다른 백화점에 비해 비교적 최근에 생겼죠.




신도림 디큐브시티 그리고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에 대성산업에게 어떤 의미인가? 


디큐브시티 디큐브백화점은 상장기업인 대성산업에서 기획한 곳인데 깊은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원래 현재 디큐브백화점이 위치한 곳에 예전 대성산업의 연탄공장들이 위치해 있던 곳이라고 해요.
지금은 대성산업이 에너지기업으로 불리지만 처음에는 연탄사업으로 시작했던 것이죠.

이번에 디큐브시티를 만들어서 디큐브아파트를 분양하고, 디큐브백화점과 쉐라톤디큐브호텔을 열면서
대성산업 본사 또한 종로구 인사동에서 구로구 신도림동으로 이사왔을 정도로
대성산업으로서는 이번 디큐브시티 사업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합니다.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성산업은 공원을 조성하여 주변 땅을 기부채납하기도 하였습니다.
대성산업은 신도림 디큐브시티 디큐브백화점을 통해 서남권의 상권을 확보하여
유통업계에 파란을 몰고 오겠다는 굳은 각오를 다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은 다른 백화점들과 비교했을 때 어떠한 차별화를 시도하였는가?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의 경우 기존의 다른 백화점들과는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신도림 디큐브시티 디큐브백화점이 어떤 점에서 차별화 전략을 택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디큐브백화점에는 백화점 하면 으레 떠오르는 1층의 고가 화장품 매장들이나 명품샵이 없습니다.
오히려 디큐브백화점에는 20대나 30대가 좋아할만한 중저가 브랜드들이 주로 입점해 있습니다.

신도림역에 신도림 테크노마트가 있기 때문인지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에는
전자제품이나 가전 등의 매장이 없습니다.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의 주력 상품은 2030 세대를 겨냥한 의류, 잡화 브랜드들입니다.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은 명품 매장 대신 글로벌 빅3 SPA 브랜드인 H&M, 자라(zara), 유니클로(uniqlo)
입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는 미국 브랜드 갭(gap)이 1986년에 선보인 사업모델로 의류기획, 디자인, 생산, 제조,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는 의류 전문점을 말합니다. 백화점 등의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동시에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캐치하여 상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유통업체입니다. 고객수요와 시장상황에 따라 1~2주 만에 다품종 대량공급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SPA를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이라고도 부릅니다.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이 공을 들인 것으로 초대형 어린이 테마파크 뽀로로 파크가 있습니다.
무려 43억원을 투자했다고 하는데 놀이와 감성, 교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뽀로로 파크는 신도림 디큐브백화점 4층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는 유아용품 매장들이 입점하였습니다.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먹거리가 풍부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화려한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더라도 역시 식사가 먼저겠죠.

한식 테마관인 한식 저잣거리, 세계 먹거리와 누들 테마관 월드 스트리트 푸드, 중식 테마관 차이나풍 등
다 합쳐서 4,00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니 그야말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셈입니다.

제시카 키친, 바피아노(vapiano), 봉추찜닭, 명동 할머니국수, 취영루, 티지아이(TGIF), 스타벅스,
파스쿠치, 커피빈, 사보텐, 스페로 스페라(spero spera), 코코이찌방야, 미스터도넛, 기타 등등
괜찮은 레스토랑이나 카페들이 신도림 디큐브백화점에 많이 입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