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할인이벤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4강구도 - 그루폰, 티몬, 위메프, 쿠팡


소셜커머스 관련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더니
이제는 어느 정도 판도가 정해져서 4강구도가 확립된 것 같습니다.

4대 소셜커머스로 그루폰, 티켓몬스터 티몬, 위메이크프라이스 위메프, 쿠팡을 들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여러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있지만 가장 다양한 종류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느 정도 신뢰도가 검증된 곳은 그루폰, 티몬, 위메프, 쿠팡 이렇게 4곳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소셜커머스에 대해서 일전에 살짝 소개했듯이 외국에서 소셜커머스로 명명했을 뿐 
그 실질은 사실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공동구매 공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관련글] [할인] 소셜커머스 사이트

소셜커머스는 결국 여러 명이 뭉치면 싸다는 원리를 활용한 것입니다.
소셜커머스 업체가 특정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과 일괄계약을 하면서
일정 수량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팔아주면 얼마의 할인률을 제공할 수 있는지 네고(nego)를 하고
그에 따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인터넷 일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소셜커머스 그루폰 그루폰코리아를 소개합니다.


소셜커머스 그루폰(groupon) 그리고 그루폰코리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루폰은 딱 보기에도 그룹(group)과 쿠폰(coupon)의 합성어임을 알 수 있죠.

그루폰은 여럿이 뭉치면 싸다는 개념을 활용한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사이트 업체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그루폰 서비스를 만날 수 있는데 한국 시장 진출은 다소 늦었습니다.



현재 그루폰 모델을 뽑고 있고 그루폰코리아와 함께 할 직원들을 모집하는 등
그루폰(groupon)이 매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의 원조격에 해당하는 곳인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곳입니다.
현재도 지역, 쇼핑, 여행, 공연을 테마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그루폰에 가입하신 후 72시간 내에 구매하시면 5,000 캐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티몬을 소개합니다.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티몬의 경우 현재 국내 소셜커머스 1위인 업체입니다.
어쩌면 티켓몬스터 티몬이 그루폰의 등장에 가장 바짝 긴장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에 티켓몬스터 티몬이 리빙소셜이라는 곳에 매각되어서 안타까워하는 이들이 많은데요,
토종 소셜커머스라는 애칭을 그대로 고수하기는 힘들지라도 소셜커머스를 소개함에 있어
티켓몬스터 티몬을 빼놓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가입하신 후 72시간 내에 구매하시면 티몬 적립금 2,000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 위메프를 소개합니다.


위메이크프라이스(we make price)라는 명칭에서 짐작하실 수 있듯이
위메프는 소비자 주권의 적극적인 실현을 표방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입니다.
위메프는 나무인터넷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소셜쇼핑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불균형적인 요소들로 인하여 생산자 및 판매자와 대비하여 소비자가 약자의 지위에 있죠.
그런 현실을 타파하려는 노력이 바로 위메프가 추구하는 이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메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소셜커머스 쿠팡을 소개합니다.


소셜커머스 쿠팡의 경우 워낙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서
여러 포탈 사이트의 광고들을 통해 쿠팡(coupang)이라는 이름을 한번쯤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쿠팡에서는 쿠팡타임이라고 하여 할인마트에서의 타임서비스 같은 형태의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쿠팡(coupang) 사이트에 괜찮은 정보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추천을 받아서 쿠팡(coupang) 사이트에 가입할 경우 쿠팡 캐쉬 2,000원이 지급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가입하시면 쿠팡 캐쉬 2,000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