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구글 이미지 검색 폭탄 트래픽


일전에 구글 이미지 검색에 대한 소개 포스팅을 올렸던 적이 있죠.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한 방문객 유입이 실제로 얼마나 이루어지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 것 같아요. 구글 이미지 검색에 대해 전에 올린 적이 있듯이 구글 이미지 검색의 경우 특정 문구를 통해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고, 실제 사진이나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조금 지난 내용이긴 한데 위의 유입 로그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한 유입이 연속으로 들어오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일전에 폭탄 트래픽에 관한 글을 몇 번 올린 적이 있는데 그 때의 모습과 비슷하죠? 사람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이미지를 활용하고 이미지 관련 문구 네이밍을 잘한다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도 많은 방문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다음 뷰 인기글에 오르다, 베스트는 아니지만
[관련글] 블로그코리아, 블코에서 폭탄 트래픽을 경험하다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꼭 방문객을 늘리기 위한 것만은 아닙니다. 인기에 영합하기 보다는 자신의 색깔을 지켜가면서 블로깅을 하는 모습이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왕이면 공들여 쓴 나의 포스팅을 누군가 그 정보를 필요로 하는 이가 찾을 수 있다면 더 좋겠죠. 태그, 검색어, 이미지에 적절한 이름 붙이기, 이 모든 것들은 그 누군가를 위한 작은 배려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