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책] 좋은 건 사라지지 않아요 - 김원


백발두령 김원의 첫 작품집 "좋은 건 사라지지 않아요" 책의 구성은 글, 그림, 사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별 것 아닌 이야기들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냥 대충 휘갈겨쓴듯한 끄적거린 듯한 느낌의 글귀들을 모아놓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읽다 보면 우리가 잊고 있던 무엇인가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네요.


이 책의 저자인 백발두령 김원은 월간 페이퍼를 창간했다고 해요. 그래서 월간 페이퍼를 통해 독자들과 나눈 편지글들이 가득 실려 있습니다. 책의 곳곳에 담겨있는 캘리그래피들도 느낌이 좋습니다. 백발두령 김원의 사진 작품집도 중간에 있는데요, 그 사진들을 감상하면서 함께 들으면 좋을 법한 음악에 대한 백발두령 김원의 추천도 담겨 있어요.


여기서 저자 백발두령 김원을 잠깐 소개하자면 1995년 11월에 문화전문지 PAPER를 창간했습니다.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늦은 나이에 프랑스로 유학가 2년간 미술대학을 다니기도 했죠. 피카소처럼 유명한 화가가 되겠다는 꿈은 접었지만 여전히 취미로 그림을 그리는 멋쟁이십니다.


월간페이퍼 홈페이지가 있을 것 같아서 방문했는데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의 놀이터라는 멋진 이름을 가진 공간이 마련되어 있네요. 좋은 건 사라지지 않아요... 영화 쇼생크탈출의 명대사라고 합니다. 분명히 봤던 영화인데 어느 대목의 대사인지 기억이 나질 않는군요. 월간페이퍼 홈페이지의 덧글과 그에 대한 답글이 재밌군요. ^^

좋은 건 사라지지 않아요... 늘 곁에 두고 싶은 그런 책입니다. 책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좋은 건 사라지지 않아요 - 10점
김원 글.사진.그림/링거스그룹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