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외모관리

키크는음식★키크는음식 키컸으면 키크는 비결을 찾는 아이들을 위한 키성장 프로그램


키크는음식 키크는법 키크는방법에 대한 관심들이 높아지고 있어요. 키컸으면 하는 것은 많은 이들의 강렬한 열망이겠지요. 몇 년 전 홍익대 어떤 철없는 아가씨의 키작은 남자는 루저라는 발언이 아니더라도 작은 키보다는 큰 키가 부러울 때가 많습니다. 훨친한 키가 사람을 압도하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작은 고추가 맵다느니 키크고 싱겁지 않은 사람 없다는 말도 있긴 하지만 다 옛날 고리적 이야기이기도 하고 난쟁이 똥자루니 땅딸막하다느니 키작은 이들을 놀리는 말이 더 많은 것이 현실이죠.

그런데 키가 크는 방법에 있어서도 다른 경우들과 마찬가지로 왕도가 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다만, 생활 식습관 등을 조절함으로써 키가 클 확률을 조금씩 늘려나갈 수는 있겠죠. 전문가들이 키를 크게 하는 키느는법 3가지 요소로 주로 꼽는 것은 유전적 요인,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물 섭취, 성장기 때의 충분한 수면입니다. 유전적 요인이야 그렇게 태어났으니 어쩔 수 없다손 치더라도 키크는음식과 충분한수면은 우리의 일상속에서 충분히 실천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키크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키크는 음식 첫번째 - 우유


우유를 많이 마셔야 키가 크게 자랄 수 있다는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우유는 완전식품이라고도 알려져 있고 우유 속에 성장에 꼭 필요한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가 클 수 있는 뼈대를 마련해주는 것이지요. 갱년기 주부들이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우유를 일부러 찾아서 마실 정도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에는 우유만한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에 따라서는 우유를 먹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한 가지 경우는 우유의 다소 비릿한 향을 싫어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해결이 간편합니다. 딸기우유나 초코우유 같은 형태의 우유라도 꾸준히 먹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흰우유만큼의 효과가 있지는 않겠지만 아예 우유를 마시지 않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테니까요.

다른 한 가지 경우는 우유를 먹으면 몸이 잘 받아들이지 않아서 설사를 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아이들이 나중에 또래들만큼 자라지 못하여 안타까운 경우들이 많습니다. 다른 방식을 통해 우유에서 공급받아야 할 영양소들을 섭취하는 수밖에 없겠는데 쉽지가 않거든요.



키크는 음식 두번째 - 시금치


시금치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칼슘과 철분 또한 다른 채소에 비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잘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뽀빠이 만화를 참 많이 봤었습니다. 뽀빠이 아저씨가 시금치캔을 열어서 꾸역꾸역 먹으면 갑자기 힘이 쎄져서 악당들을 물리치고 올리브 아가씨를 구하죠. 이 만화가 원래 공익만화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시금치가 몸에 참 좋은 것이고 아이들 성장에 중요한 채소임에도 아이들이 잘 안 먹기 때문에 제작한 것이랍니다.

아이들이 시금치를 잘 먹지 않는 이유는 시금치가 질기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단음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김밥에 시금치를 넣을 경우 시금치만 싹 골라내고 먹는 아이들도 있죠. 시금치가 이빨 사이에 잘 끼기도 해서 한번 그런 경험이 있는 아이들은 더 싫어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시금치 같이 질긴 채소를 씹는 습관을 어려서부터 들여야 이가 튼튼해집니다. 또한 어릴적부터 시금치 등을 통해 꼭꼭 씹어 삼키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장수의 비결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키크는 음식 세번째 - 당근


당근도 키크는 음식으로 꼽힙니다. 당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 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하게 되어 당근을 많이 섭취하면 눈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의 경우 컴퓨터 등 시력을 잃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데 비타민A를 많이 섭취함으로써 시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당근은 한의학에서도 원기 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시금치와 마찬가지로 당근의 경우에도 김밥에서 당근만 쏙 빼버리고 먹는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커서도 그러는 어른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죠. 당근도 딱딱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사르르 녹는 음식들이 많은 요즘 시대에 잘 찾지 않게 됩니다. 이런 경우 당근케잌(carrot cake)을 통해 당근을 섭취하도록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당근을 삶아서 흐물흐물 부드럽게 만들어서 스테이크 등의 요리에 곁들여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그밖의 키크는 음식들


위에서 이야기한 우유, 시금치, 당근이 대표적인 키크는음식이라 할 수 있겠지만 그 세가지 음식만으로 키가 클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그밖에도 정어리, 녹차 등 키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 종류는 무궁무진합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에 들어 있는 각종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 등은 모두 우리가 건강하게 성장함에 있어 꼭 필요한 영양소들입니다.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것이 키크는 비법이라는 것이 교과서적이면서도 어쩌면 가장 정답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보통 아이가 7세부터 19세까지일 때 성장이 많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사춘기 때 갑자기 크는 아이도 있고 또래들보다 조금 일찍 혹은 조금 나중에 갑자게 쑥 크는 경우들도 있죠. 심지어 군대 다녀와서 20대 중반까지 키가 크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대부분 성장판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은 7세부터 19세까지의 기간입니다. 키크는음식 위주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스트레스를 덜받고 잠을 푹 자서 필요한 충분한 숙면을 취한다면 훤칠한 미남미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키성장 프로그램 

롱키원 키성장 프로그램 -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식약청 인증 성장촉진물질(CBP)가 함유되어 있는 롱키원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하고 키네스 8가지 성장정밀검사를 통한 관리를 병행하여 7세부터 19세까지의 아이의 키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일동생활건강에서 제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