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자기계발

신 hsk 한 권이면 끝 5급 - 중국어 hsk 5급 수험서



신 hsk 한 권이면 끝 5급 수험서는 십수 년 경력의 hsk 인기강사의 전방위 완벽 분석 가이드로, 신 hsk 5급 30일 완성 마스터플랜을 담고 있습니다. 듣기, 독해, 쓰기의 모든 영역을 한 권으로 끝내주는 종합서로, 최신 기출문제를 완벽 분석하여, 신hsk 5급 공략의 가장 쉽고 빠른 길을 안내한다고 합니다.


한 권으로 끝낸다고 되어 있어서 달랑 책 한 권만 들어있을 거라는 우울한 상상을 했는데 택배로 배달된 포장을 뜯어보면 푸짐합니다. 비법서, 해설집, voca, cd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나만의 학습플랜을 짜고 혼자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이지요. 듣기, 독해, 쓰기(작문) 세 가지를 모두 다루고 있고, 곳곳에 숨어있는 시크릿 백전백승은 저자의 특별한 노하우들을 담고 있습니다. 쪽집게 과외를 받는 듯한 특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중국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라고 해요. 영어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언어인 것과 구별되는 중국어의 특징이죠. 앞으로 중국시장이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 되리라는 것에 대해서는 누구도 토를 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만만디 느림보로만 알려져 있던 중국이 북경올림픽을 계기삼아 이제 쿵쾅쿵쾅 열심히 달리기 시작했기 때문이죠.


중국어가 표의문자로 구성되어 있고, 성조도 있는 등 익히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나마 같은 동양권인 우리들의 경우 보다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중국어 공부에 있어서도 현실적인 목표를 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목표를 지나치게 높게 설정할 경우 금방 좌절하여 포기할 수 있고, 목표를 지나치게 낮게 설정할 경우 재미나 의욕을 전혀 찾을 수 없게 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죠. 꾸준히 노력해야 도달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좋을 듯하여 일단 신hsk 5급 취득을 목표로 삼고자 합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