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일 봉천동 서울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갈매기조나단이라는 싸고 맛있는 고기집에 다녀왔습니다. 갈매기조나단은 갈매기고기 맛집이자, 껍데기고기 맛집이에요. 1층과 2층 두 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갈매기조나단은 서울대입구역과 봉천역의 대략 중간쯤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느 역에서 내려서 찾아가더라도 별다른 어려움없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에서 내리실 경우 봉천역 방향으로, 봉천역에서 내리실 경우 서울대입구역 방향으로 가다가 중간쯤에 서원빌딩 있는 곳에서 꺾어서 조금만 들어가면 나온답니다.



갈매기조나단에 가시려면 서울대입구역 또는 봉천역에서 서원빌딩 부근까지 가신 후에 위에 있는 전화번호 02-877-6166 번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찾아가는 길을 알려주십니다. 예약은 따로 받지 않는다고 해요. 갈매기조나단에서 갈매기살, 가브리살, 항정살, 통통삼겹살, 돼지껍데기, 주먹고기 등의 메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불판에다 맛있게 구워드시면 돼요.



음식점 갈매기조나단 밖에 있는 메뉴판이에요. 가격이 정말 착하지 않나요? 갈매기살 4,900원, 주먹고기 5,900원, 항정살 5,900원, 통통삼겹살 5,900원, 가브리살 5,900원, 떡갈비 5,000원, 돼지껍데기 4,000원, 물냉면 또는 비빔냉면 3,500원입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이런 횡재가 어디있나 싶어요.



안쪽에 들어가시면 또 차림표 메뉴판이 나오네요. 영업시간도 소개되어 있는데 새벽 시간대까지 영업을 하신다고 해요. 맥주 가격도 3,000원으로 착하네요. 계란찜 1,000원, 김치찌개 1,000원, 된장찌개 1,000원 등의 메뉴도 고기와 함께 적당히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시 벨을 살포시 눌러주세요.



2층에 올라갔더니 이렇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요. 페브리즈 같은 것도 있고, 가위와 집게, 물컵, 앞접시 등이 가지런히 놓여 있네요. 빨간색의 전기밥솥도 눈에 띄는군요.



2층에도 깔끔한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네요. 영업시간은 평일에는 오후 3시에 오픈하고, 주말에는 오후 2시에 오픈합니다.



갈매기 조나단이라는 음식점 상호의 유래가 궁금하신가요? 조난단 리빙스턴이라고 들어보셨을 거에요. 자유를 갈망한 갈매기지요. 갈매기의 꿈에 나오는 주인공입니다. 조나단 리빙스턴은 비행연습을 꾸준히 하다가 절벽에서 부딪히고 죽을뻔하고 정신을 잃기도 하였죠. 하지만 끝내 조나단 리빙스턴이 그토록 갈망하던 자유를 얻고야 말았죠.



이제 밑반찬이 하나둘씩 등장합니다. 상추무침과 파무침이 아주 먹음직스럽군요.


마늘종지가 등장했고요, 김치와 콩나물무침도 있습니다. 쌈장 외에도 콩가루, 간장 등 다양한 소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역국과 밥을 고기와 곁들여서 드실 수 있습니다.


 
물컵을 든 지인의 모습입니다. 오늘의 주인공들이 등장하길 기다리고 있지요.



드디어 갈매기조나단의 첫번째 주인공인 갈매기살 양이 등장합니다. 상호가 갈매기 조나단인만큼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갈매기조나단의 또 다른 주인공 껍데기 군입니다. 돼지껍데기는 쫄깃쫄깃하니 안주거리로도 아주 좋습니다. 옆에 놓여있는 가위로 싹둑싹둑 한입 사이즈로 잘라서 입에 넣으면 아주 일품이지요.



먼저 갈매기살부터 이뿌게 세팅한 모습입니다. 조금씩 불판도 달궈져가고 고기도 조금씩 익어가네요. 갈매기조나단에서의 맛있는 식사가 시작되는 것이지요.



조나단갈매기 대표메뉴 갈매기살과 돼지껍데기가 조금씩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맛있게 익어가고 있답니다. 사실 이후 초토화사진도 남겨놓았는데 사회적 지위와 체면상 도저히 못 올리겠어요. 밑반찬까지 싹 다 비워버렸답니다 ^^v

신고



소박한 일상 이야기들을 담은 체리보이의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취업, 이직, 투잡, 기타경력 개발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모아놓은 링크입니다. 유망 직종 및 자격증에 대한 관련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곳이에요. 같은 이름, 주소, 연락처로 최대 3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간단한 시험이고 또 개인의 능력이 뛰어날지라도 3개가 넘는 시험을 한꺼번에 준비하는 것은 무리일 것 같긴 해요. 암튼 신중하게 3개를 골라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관리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건강식이요법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소비자전문상담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결혼상담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공인중개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교육마술지도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다문화 가정상담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물류관리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뷰티&패션스타일리스트 무료자료 신청 [링크]
  사회복지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창의사고력지도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한글 컴퓨터 속기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심리 상담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연예인관리사(연예인매니저) 무료자료 신청 [링크]
  주택관리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노인여가건강 관리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평생교육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직업상담사 무료자료 신청 [링크]
  "자격증정보지원센터" 바로가기 [링크]

  토목직 공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검찰사무직 공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소방직 공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일반행정직 무료자료 신청 [링크]
  교육행정직 무료자료 신청 [링크]
  사회복지 공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보건직 공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9급 세무직 공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경찰 공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교정직 공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군무원 무료자료 신청 [링크]

  "자격증에 대한 모든 것" 바로가기 [링크]
Posted by 체리보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세리수 2011.07.03 07: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껍데기///수구리라고 하던가요?
    봉천동도 워낙 넓긴한데, 그곳의 추억이 아련합니다^&^

  2. BlogIcon 맥컬리™ 2011.07.03 0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리님 올만에 들렀습니다... ㅈㅅ
    소개해주신 가게는 착한가격의 메뉴판이 돋보이네요...
    파절이랑 돼지껍데기 보니깐 침이 꼴깍꼴깍 넘어갑니다. ㅋㅋㅋ
    현재 김천은 비가 무쟈게 많이 내리고 있심더..
    축축한 휴일여두 일욜~ 맛있게 보내세요.. ^^

  3. BlogIcon 퐌다 2011.07.03 0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저렴하면서도 맛있어 보이는데요~

  4. BlogIcon ILoveCinemusic 2011.07.03 1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껍데기도 나오네요...소주 한 잔 땡기는걸요^^

  5. BlogIcon 스친기억파란하늘 2011.07.03 13: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 술 생각나는 안주들이네요 ㅎㅎ

    요새 고기와 술을 못먹는지라 ㅠ_ㅠ 생각이 간절하네요 !ㅠ_ㅠ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ㅠ_ㅠ 좋은 휴일 되세요~

  6. 2011.07.06 1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7. BlogIcon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1.07.06 19: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봉천동이면 예전에 제가 살던동네 옆이네요 ^^
    돼지껍데기가 정말 맛있는데 리뷰를 참 자세히 써주셨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