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보험관리

[책] 돈과 인생을 불리는 보험재테크 - 서병남, 나지홍 지음


이 책은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집어들게 된 책입니다. 돈과 인생을 불리는 보험재테크 라는 제목이 맘에 들었거든요. 돈도 인생도 잘 안 풀리는 느낌이 강했는데 보험재테크를 통해 뭔가 해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품게 되었지요. 잘 든 보험 하나 열 통장 안 부럽다 라는 부제를 담고 있습니다.

돈과 인생을 불리는 보험재테크 - 10점
서병남 외 지음/거름


2004년도에 출간된 책이다 보니 그 내용을 그대로 현시점에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인 아이디어라든가 컨셉은 동일합니다. 2004년도에 나온 책이거만 삶의 모습은 크게 변하지 않았더군요. 특히 이 책 돈과 인생을 불리는 보험 재테크의 경우 보험 재테크에 상당 부분을 할애하고 있기 때문에 보험 리모델링 내지 보험 리스트럭쳐링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보험 리모델링 전(before)과 후(after)를 비교합니다.



보험 리모델링은 아파트나 주택 리모델링과 똑같이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대가 바뀌면서도 부득이하게 보험을 다시 설계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암보험, 실손의료보험 내지 의료실비보험 등이 생겼고 기존에 있던 보험상품도 그 내용이 바뀐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좋은 배당상품이라든가 이미 보험료 납입을 마쳐서 보험금 혜택만을 남긴 상품 등 절대로 해약해서는 안 되고 꼭 안고 가야 할 보험상품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들 보험상품들은 절대로 해약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실 보험 리모델링은 신규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훨씬 복잡한 고난도의 작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리모델링 만큼은 전문가의 손길 내지 조언이 꼭 필요합니다. 보험 리모델링에는 일반적인 정답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각자가 가입한 보험이 다를 것이고, 리모델링을 하면서 보완하고 싶은 부분도 다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절약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설사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더 많은 보험료를 지급해야 하는 한이 있더라도 내가 필요로 하는 보장을 모두 받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보험 리모델링에 있어서는 체리보이가 제시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습니다. 워낙 전문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일대일 상담을 통해 차근차근 풀어나가야 할 과정입니다. 체리보이가 할 수 있는 것이라면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던 보험 리모델링 관련 사이트를 소개하는 정도일 것입니다. 연금비교넷이란 곳을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이 곳은 보험상품 중에서도 보험 재테크와의 연계도가 높은 연금상품이나 변액상품을 위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보험 재테크적인 관점에서 보험 리모델링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소개합니다.


 연금비교사이트 연금비교넷 

연금비교넷은 연금보험, 변액보험, 연금저축보험, 종신보험의 테마별로 해당 보험상품의 종류에 대한 상세한 소개글들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연금비교넷은 보험리모델링을 포함한 종합적인 재무설계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있는 곳으로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곳입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