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맛집탐방

[신촌] 강호동천하 떡볶이 튀김 맛있는분식집 프랜차이즈


체리보이는 떡볶이 등 분식을 완전 좋아라 해요. 이상형이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여자일 정도랍니다. 그래서 이번에 맛있는 분식집 탐방을 떠났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강호동 프랜차이즈 중 한 곳인 강호동천하입니다. 떡볶이 튀김 오뎅 등이 너무 맛있어서 신촌맛집으로 뜰 것으로 예감하고 있습니다. 강호동氏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인만큼 곳곳에서 호동왕자 사진을 찾을 수 있답니다.


일반적인 분식집과 마찬가지로 저렴한 가격에 각종 메뉴를 골라서 먹을 수 있어요.


메뉴판을 하나씩 뜯어볼까요? 먼저 메인 메뉴입니다. 천하떡볶이, 가마솥순대, 바가지주먹밥 등의 메뉴가 있지요. 아쉽게도 튀김우동은 먹을 수가 없었어요.


다음으로 튀김 메뉴입니다. 튀김 종류 정말 많죠? 즉석에서 튀겨주기 때문에 완전 맛있어요. 무침군만두도 시켜서 먹어보았는데 맛있었습니다. 종류가 많으면 뭔가를 고르기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 계시죠? 그런 분들은 랜덤으로 골라 담아주시는 모듬튀김을 시도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에요.


이번에는 주류와 음료입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는 음료는 따로 잘 안 시키는 편인데 같이 가신 일행 분은 꼭꼭 시키시더라구요. 사이다나 콜라 같은 청량 음료도 있고, 아사히 맥주도 준비되어 있네요.


메뉴를 주문하면 즉석에서 만들어 준답니다. 기다리는 동안 내부를 휘리릭 둘러볼까요? 요즘엔 거의 어딜 가나 물은 셀프라는거 아시죠? 깔끔하게 컵들이 정리되어 있어요. 떡볶이 먹으면 입술을 살포시 닦아주어야 하기 때문에 냅킨도 아주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강호동천하 Q&A도 준비되어 있네요. 워낙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찬찬히 정독해주는 센스가 필요해요.


한쪽 벽면에는 낙서장이 준비되어 있네요. 빨계떡으로 유명한 틈새라면이 생각나네요. 강호동천하에 대한 궁금증 혹은 남기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파파팍 남겨보세요.


이번에는 튀김이 만들어지는 곳을 구경해볼까요? 개인적으로 튀김 완전 좋아한답니다. 살만 안 찌면 좋으련만 맛있는 음식들이 왜케 다들 기름지고 영양가가 높은 것일까요?


주변을 열심히 둘러보는 사이에 어느새 메뉴가 준비되었네요. 튀김 떡볶이 그리고 순대가 먼저 나왔습니다. 튀김 쏘스가 아주 일품이네요. 아주 아주 먹음직스럽게 잘 튀겨졌습니다.


이번에는 하나씩 자세히 들여다봐주는 센스입니다. 떡볶이에 계란 두 개를 추가했더니 완전 푸짐합니다. 대학로 명물 옥이모 깻잎떡볶이처럼 떡볶이 국물이 달달하니 아주 일품입니다. 서빙해주시는 분께서 숟가락으로 국물을 꼭 떠먹으라고 코치를 해주시네요. 직원분이 완전 친절하세요.


이번에는 순대입니다. 찹쌀순대에요. 순대에 간과 허파가 빠질 수 없지요. 소금에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쌈장을 부탁드렸더니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역시 강호동천하 직원 서비스 마인드 만점입니다.


위의 메뉴 말고도 더 많이 있었는데 다들 허기진 상태라 후딱 먹어치워서 사진이 남아있질 않네요. 비빔군만두와 바가지 주먹밥을 시켜먹었습니다. 바가지 주먹밥을 시키면 커다란 바가지에 주먹밥 재료들이 담겨서 나와요. 위생 비닐장갑이 주어지므로 직접 주먹밥을 만들어 먹는 방식입니다. 남자분들이 여친에게 맛있는 주먹밥을 만들어주면 점수 따지 않을까요? ^^

아래는 강호동678 프랜차이즈 SNS 링크에요. 한번 구경해 보세요~

Facebook : http://www.facebook.com/pages/%EA%B0%95%ED%98%B8%EB%8F%99678/203445369674607
Twitter : http://twitter.com/#!/kanghodong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