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보험관리

[차보험] 자동차보험 부가서비스 안내 소개 추천


자동차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1년에 한번씩 꼭 고민에 빠져들게 되죠. 차보험 다이렉트보험 회사를 옮길지 말지를 고민하게 됩니다. 자동차보험 회사들이 어떻게 하면 고객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 자동차보험 부가서비스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사실 요즘에 이르러서는 자동차사고와 관련된 직접적인 자동차보험 서비스보다도 자동차보험 부가서비스에 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자동차보험 회사들이 제공하는 자동차보험 부가서비스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1년에 2만원 내지 3만원만 투자하면 만날 수 있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 건망증이 심하신 분들 가끔 열쇠를 안에 두고 차문을 잠그는 경우 있죠. 그럴 때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동차 문이 잠겼을 때 서비스 직원이 달려와 문을 열어줍니다.

* 비상급유 서비스 - 기름이 떨어져 운행을 할 수 없을 때 보험회사에서 지정한 주유차가 와서 급유를 해준다. 휘발유가 얼마만큼 남아있는 확인을 하는데도 간혹 간당간당하다가 차가 멈춰버릴 수 있지요. 그럴 때 이용하면 편리하답니다. 다만, 지원되는 기름은 1회당 주유소에 갈 수 있는 최저 수준인 3리터에 한하며, LPG차량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는 점 알아두세요.

* 차량견인 서비스 - 운행 중 갑작스런 고장으로 인해 차량이 멈춰서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비상급유 서비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차량견인 서비스도 일정한 제한이 있어서 10km에 한합니다. 그런데 고객이 원하는 단골 정비공장이 있을 수 있잖아요. 이 경우에는 10km를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 배터리 충전 서비스 -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의외로 많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 임시로 배터리를 충전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배터리 충전만 가능하고 배터리 교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타이어 교체 서비스 - 갑작스럽게 타이어가 펑크가 나는 경우 이로 인해 운전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비상구난 서비스 - 예상하지 못한 위기의 순간에서 구해주는 서비스랍니다. 예컨대 차량이 웅덩이에 빠지거나 논밭으로 떨어지는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운전이 불가능한 경우 견인차량을 이용해 도로까지 차량을 옮겨주는 서비스가 이에 해당합니다.



검사에서 폐차까지 대신해주는 자동차보험 각종 대행 서비스


차계부까지 따로 관리해야 하는 등 오너 드라이버 운전자 입장에서 자동차 정기검사 등은 생각보다 귀찮은 작업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의 선택사항을 활용함으로써 이런 귀찮은 일들을 보험회사가 대행해 주기도 합니다.

* 자동차 검사 대행 서비스 - 차량에 따라 매년, 또는 2년에 한 번 격년으로 자동차 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때 보험회사에 전화하면 약속시간과 장소를 체크해서 검사를 대행해 줍니다. 단, 이 경우 검사비와 소정의 검사 대행료는 가입자의 부담입니다.

* 폐차 대행 서비스 - 차량 폐차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런저런 이유로 차량을 폐차하는 경우 원부조회, 견인, 말소, 증명서 송부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런 경우 대행 서비스를 의뢰하면 보험회사에서 폐차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차량진단 서비스 - 보험회사가 지정하는 정비업체에 차량진단을 요청하는 경우 무상으로 30여 가지의 항목을 점검받을 수 있습니다. 점검 후 수리를 하는 경우 수리비는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며 대부분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부가서비스가 우수한 사이트 소개 

동부다이렉트자동차보험 - 자동차보험의 원조격에 해당하는 동부화재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사이트 접속시 즉석에서 곧바로 자동차보험료 산출 가능 [바로가기]
이유다이렉트 - 긴급출동 서비스 20분 보증제로 유명한 곳으로 보험료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업계의 도미노피자라고 할 수 있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