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보험관리

[종신암보험] kdb생명 종신암보험,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암보험, 신한 콜하나로 암보험 등


매일경제신문 매경은 2011년 5월 19일에 발대식과 더불어 1인 1암보험 캠페인을 시작하였습니다. 캐치프레이즈는 1인 1암보험 시대를 맞이하여 유비무암입니다. 유비무암은 급증하는 암 발병률에 대응하기 위해 건강보험 등 공적 제도에만 매달리지 말고, 전 국민이 직접 1인당 최소한 하나의 암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 취지입니다.

캠페인은 금융감독원을 비롯해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연구원 등 유관기관의 후원과 더불어 현대해상, 신한생명 등 20개에 달하는 보험사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매경금융상품대상 1위에 해당하는 금융상품에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암보험이 선정되었는데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글] [암보험] 매경금융상품대상 현대해상 암보험



암보험 장려 캠페인 1인 1암보험 유비무암을 환영하는 이유


사실 암보험이 사라져가는 것은 일반 국민 입장에서는 큰 아쉬움이었습니다. 암의 조기진단이 늘어나고 그에 따라 보험회사의 지출이 늘어나면서 수지타산을 이유로 보험회사들이 있던 암보험도 없애고 새로운 암보험 상품을 출시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왔습니다.

암보험이 2000년대 초반에 반짝 유행하다가 2005년을 기점으로 보험회사들의 손해율이 커지자 보험사들이 판매에 소극적으로 돌아선 것이지요. 이렇게 보험회사들이 암보험 판매를 꺼린다는 것은 바꿔 말하면 반대로 국민 일반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함을 의미합니다.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이 줄고 있지만 눈을 커다랗게 뜨면 숨겨진 보석 같은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암보험] 갱신형 암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



 보험상품비교 보험포탈 보험몰 

보험포탈사이트 보험몰에서 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부모님효도보험(실버보험), 저축보험, 교육보험, 변액보험,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주택화재보험 상품 등의 비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몰에서는 보험사별로 혹은 보험종류별로 다양한 보험상품의 특징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용 외에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상담글쓰기를 통해 곧바로 문의할 수 있으며, 다른 많은 사이트들과 달리 주민등록번호의 입력조차 요구하지 않습니다.  [바로가기]



암보험 캠페인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암보험, 신한 콜하나로 암보험, KDB생명 종신암보험 등 


다행히 매경금융상품대상 수상작인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암보험이 암보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암보험은 암의 종류에 따라 고액암과 일반암, 소액암으로 나누어 보험금과 보험료를 달리합니다. 간이나 폐, 식도, 췌장, 백혈병 등 치료비가 많이 들고 5년 이상 생존하기 어려운 암이 발병할 경우 최고 7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은 신한 콜하나로 암보험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신한 콜하나로 암보험 상품은 암 진단비용, 암 치료 비용을 높여 실질적인 치료비 보장이 가능하도록 한 상품입니다. 뇌암, 골수암 등 고액암 진단시 1억원, 그 외 위암, 간암, 폐암 등 일반암에 대해서는 5000만원을 지급합니다. 기존 암보험의 경우 고액암에 대한 보장이 5000만원 내지 7000만원 수준, 일반암이 3000만원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 파격적인 보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신한 콜하나로 암보험의 경우 암뿐만 아니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3대 성인질병으로 진단 판정을 받거나, 신체부위의 50% 이상에 대해 장해진단을 받을 때도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가입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KDB생명의 종신암보험도 이번 1인 1암보험 캠페인의 시작과 더불어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kdb생명의 종신암보험은 비갱신형 상품으로 암 보장을 사망시까지 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kdb생명 종신암보험은 암 진단 없이 사망할 경우에는 보험 가입 금액을 전액 지급하고, 암 진단자금을 받은 뒤 사망할 때는 이미 지급된 보험금을 차감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암 진단 자금은 보험가입 시점에 보험계약자가 50% 내지 8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녹십자생명의 라이프케어플러스 종신보험은 종신보험에 강력한 암 특약을 추가한 상품입니다. 매월 700만원 내지 1000만원만 추가로 납부하면 종신보험에 더해 암보험에 못지 않은 특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진단과 치료 특약에 가입할 경우 암진단 자금 1000만원과 수술치료비 30만원 내지 100만원, 입원 1일당 5만원을 비롯해 항암방사선 치료, 약물치료비 등 암보험에서나 볼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특약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외에도 암보험 상품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암플랜), 메리츠(meritz) 메리츠가족단위보험(암100세 플랜), 동부화재 비갱신형 암보험 훼밀리라이프보험(100세암보장), 우리아비바생명 비갱신형 우리암보험, aia생명 비갱신형 뉴원스톱암보험, 갱신형 뉴원스톱3대질병보험, 동양생명 갱신형 수호천사홈케어암보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출처 : 굿모닝리치 무료보험견적 

암보험 관련 소개 내용들은 굿모닝리치의 무료보험견적 서비스 및 보험 전문 금융컨설턴트들과의 무료상담 내역을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굿모닝리치는 특정보험사의 보험상품을 권하지 않고, 순수하게 중립적인 입장에서 무료보험견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러 보험사의 각종 보험상품 중에서 내게 꼭 맞는 보험상품을 찾아주고, 또한 해박한 보험지식을 가진 금융컨선털트가 1:1 맞춤 상담을 통해 여러 궁금증을 해소시켜 줍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