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보험관리

[보험비교] 보험비교사이트 추천순위 베스트3 추천


보험정보를 네이버나 다음 혹은 네이트나 야후 등 포탈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정말 많은 정보가 나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런 보험관련정보들이 정돈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현대사회와 같은 풍요의 시대에는 더이상 정보의 부족 또는 정보의 빈곤이 문제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어떻게 하면 불필요한 정보를 삭제하여 제대로된 정보를 분류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인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보험과 관련해서도 구닥다리 정보보다는 최신 업데이트 보험정보가 중요하다는 것 또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은 의미에서 제가 즐겨 이용하는 보험비교사이트 세 곳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세 곳 모두 그 특성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류의 보험비교사이트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제가 올리는 보험비교사이트 특징을 읽어 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곳 위주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몰  

No.1 보험비교 보험몰에서는 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부모님 효도보험, 저축보험, 교육보험, 변액보험,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주택화재보험 등을 취급합니다.


하루에도 정말 많은 수의 상담글이 올라오는데 모든 고민상담에 대해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해결하기 힘든 문의의 경우 직접 전화로 일대일 답변을 해주고 있으며, 문의 폭주 및 이용자 편의를 위해 무료보험상담을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 실시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의심이 많은 편이라서 소위 듣보잡 사이트를 많이 경계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보험비교 보험몰의 경우 아시아pb대상 우수상, 경향닷컴 유망브랜드 대상, 스포츠서울선정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인지도 있는 곳이어서 믿음이 갑니다.


보험상품의 검색은 보험종류별, 그리고 보험사별로 가능합니다. 보장내용 등을 상품별로 친절하고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을 뿐 아니라, 보험료 실시간 계산기도 있어서 즉석에서 개개인별로 얼마만큼의 보험료가 소요되는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인터넷으로 개별보험약관을 pdf 파일로 다운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보험닷컴 보험비교사이트  

이번에는 보험닷컴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이 곳은 위에서 소개한 보험비교 보험몰보다는 후발주자에 해당하는 사이트입니다. 보험몰과 마찬가지로 보험상품종류별, 그리고 보험회사별로 보험상품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태아보험, 종신보험, 저축연금보험, 실버보험 등을 취급하는데 변액보험은 다루지 않습니다.

 


보험닷컴 무료보험상담 코너를 통해서 보험에 관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닷컴에서 제공하는 여러 특전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곳이 마음에 드는 이유 중의 하나는 사이트 디자인이 참 예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답니다.


보험닷컴 보험비교사이트의 좋은 점은 바로 이용자를 위한 혜택과 서비스가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일례로 초회보험료 50% 캐쉬백 이벤트가 있어서 첫 보험료의 50%를 보험닷컴에서 대신 부담합니다. 보험 무료 상담을 받으면 매월 엘지생활선물세트, 헤드앤숄더 상품,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110개입, 농심 신라면 20봉 1박스, 베이직 물티슈 80매 10팩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서비스로 보험닷컴 무료문자 서비스가 있습니다. 요즘 무료문자 서비스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안타깝게 그지 없던 차에 보험닷컴이 제게 구세주가 되어주었거든요. 매월 300건, 1일 10건의 무료문자로 크게 절약할 수 있답니다.



 굿모닝리치  

굿모닝리치는 위의 no1 보험비교 보험몰, 보험닷컴 보험비교사이트와는 느낌이 완전 다른 곳입니다. 다른 곳이 여러 보험상품들에 대한 소개로 도배되어 있다시피 한 것과 달리 굿모닝리치는 얼핏 보면 다소 썰렁하게 느껴질 수 있을 정도로 굿모닝리치 사이트 자체에는 개별 보험상품에 대한 소개가 거의 없습니다.
 


굿모닝리치 사이트를 방문하면 위와 같은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굿모닝리치는 특정보험사의 보험견적을 추천하지 않기 때문에 편견을 없애기 위해 보험상품 정보를 가급적 사이트에 게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굿모닝리치는 일대일 상담을 통해 잠재적 보험가입자인 이용자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는 편입니다.


굿모닝리치는 개별보험상품정보를 소개하는 대신 실버보험 가입전 체크사항, 변액보험으로 목돈을 마련하는 방법, 연금보험을 통한 노후대책,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비교, 비갱신형 암보험과 갱신형 암보험의 비교, 태아보험 필수보장내용, 실버보험이 필요한 이유 등 우리가 보험에 대해 일반적으로 가질법한 궁금증을 해소해줍니다. 한마디로 가려운 곳을 팍팍 시원하게 긁어주는 실질적인 보험포탈인 셈이죠.


굿모닝리치에는 재미있는 서비스가 또 한 가지 있는데 바로 자가진단 테스트입니다. 위와 같이 볼이 발그레한 수줍은 귀염둥이 보험진단사가 자신에게 맞는 보험 자가진단을 도와줍니다. 보험자가진단 테스트를 거치면 본인에게 필요한 보험이 어떤 것일지 한번쯤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