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바캉스/숙박할인

[매리어트호텔] JW 메리어트호텔 골드카드 회원제 멤버쉽 가입 및 이용방법


 메리어트호텔 멤버쉽  

호텔마다 멤버쉽 회원제를 통해 혜택을 주고 있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시죠? 회사에서는 보통 법인 명의로 호텔 회원제 멤버쉽 카드를 만들어서 비즈니스 미팅 등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체리보이는 메리어트호텔(jw marriott hotel) 멤버쉽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 있는데 이 곳은 객실 혜택보다 식사 혜택이 더 많아서 좋더군요. 체리보이는 집이 서울이다 보니 매리어트호텔 객실을 이용해야 할 일은 많이 없거든요. 다만, 아태 지역의 해외 호텔에서 이용이 가능한데 해외 호텔의 경우에는 객실 혜택이 있어서 유용합니다.


메리어트 호텔 회원제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1인 무료 식사 혜택입니다. 쿠폰제가 아니어서 카드만 제시하면 무제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2인 이상 이용시 인원수와 상관없이 무조건 1인만큼 무료입니다. 그렇다고 같은 메뉴를 시켜야 하는 것은 아니고 총 금액에서 인원수분의 1만큼 할인이 되는 것이죠. 2인 이용시 50% 할인, 3인 이용시 33% 할인, 4인 이용시 25% 할인, 5인 이용시 20% 할인입니다. 1인 이용시에도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플로 식사할 때 혜택이 가장 많은 셈이죠.


현재까지 국내에서 메리어트 골드카드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은 강남 jw 매리어트 호텔(jw marriott hotel),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time square courtyard marriott hotel),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mea seoul(marriott executive apartment seoul) 이렇게 세 곳입니다.

해외의 경우 주로 동남아권을 중심으로 여러 국가의 메리어트 호텔에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강남 jw 매리어트호텔  

먼저 강남 jw 메리어트 호텔입니다. 강남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이용 가능한 곳으로는 로비 라운지 카페, 메리어트 카페, jw's 그릴,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리보, 익스체인지바 등이 있습니다. 로비 라운지 카페는 1층에 있는 카페로 애프터 눈 티 뷔페를 통해 디저트뷔페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메리어트 카페는 뷔페식 레스토랑인데 단품 메뉴도 주문 가능합니다. jw's 그릴은 주로 그릴에 하는 고기 요리들이 있는 곳입니다. 가재요리, 양갈비, 스테이크 등의 메뉴를 주문하실 수 있고, 주말에는 샴페인 브런치 메뉴도 이용 가능합니다. 올리보는 피자, 파스타 같은 이태리식 메뉴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익스체인지바는 낮에는 커피 기타 알콜류를 판매합니다. 주의하실 것은 알콜류나 소프트음료(콜라, 사이다 등)는 할인 혜택에서 제외됩니다.

제가 올린 후기입니다.
JW메리어트호텔 더 카페




 코트야드 매리어트 호텔  

이번에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입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세계 백화점 영등포점과 나란히 붙어 있습니다. 라운지가 5층에 있습니다. 코트야드 매리어트 호텔에서 이용 가능한 곳은 모모카페입니다. 모모카페는 실내가 분리되어 있어서 한 쪽은 커피숍 카페로 활용되고 있고, 나머지 한 쪽은 식사를 하는 레스토랑입니다. 영등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경우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더군요. 최근에 두 차례 방문하였는데 두번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관련글]
[영등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모모카페 런치 누들, 샐러드, 디저트 바
영등포 타임스퀘어 근처의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모모카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아직까지 이용해 보지 않았는데 경험치를 위해 조만간 한번쯤 방문하려고 합니다. 북적거리는 평일과 달리 주말 시간대에는 여의도가 비교적 한산한 편이어서 데이트 장소로도 상당히 괜찮은 것 같거든요. 식사 후 여의도 공원에서 자전거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색다를 듯해요.

다만, 평일 점심의 경우 비즈니스 런치 고객이 많아서인지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에서 최대 15%만 할인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평일 점심의 경우만 그렇고, 평일저녁 또는 주말, 공휴일의 경우에는 50%까지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사이트를 가보니 파크카페에서 브런치 뷔페를 선보이네요. 가격이 4만원에 부가세, 봉사료 별도니까 골드카드로 50% 할인받으면 두 명이서 5만원 안되는 가격에 뷔페를 즐길 수 있는 셈입니다.




 아태지역 매리어트 객실 할인  

아태 지역으로 여행들 많이 가시죠? 메리어트 골드카드를 통해 메리어트 호텔 객실 50%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휴되어 있는 메리어트 호텔이 많기 때문에 어느 지역으로 여행하든지간에 할인 혜택이 가능한 가까운 호텔을 찾기 어렵지 않을 거에요.


사실 해외여행에서 가장 부담되는 부분이 호텔과 항공권인 것 같아요. 그래서 에어텔이라는 상품도 있는 것이겠죠. 메리어트 골드카드를 통해 숙박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고, 항공권은 떨이항공권이나 땡처리항공권 같은 특가 항공권을 활용하면 아주 저렴한 예산으로도 해외여행을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관련글] [항공권] 항공권 싸게 구입 방법 노하우 / 땡처리항공권


 항공권 기타 여행상품 절약 사이트 

땡처리닷컴 - 국내 최초 최고의 땡처리항공권(떨이항공권) 오픈마켓 및 판매 여행사 [바로가기]
웹투어 - 하나투어가 운영하는 온라인 여행사로 내 맘대로 설계하는 자유여행이 유명 [바로가기]
온라인투어 - 패키지, 자유배낭, 허니문, 골프, 국내여행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 [바로가기]
투어익스프레스 - 해외여행, 국내여행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 [바로가기]



 메리어트 골드카드 가입하기  

메리어트 골드카드 멤버쉽 연회비가 약 39만원으로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잘만 활용하면 연회비는 충분히 뽑고도 남는 듯해요. 회원 가입시 골드카드와 함께 쿠폰북이 제공됩니다. 쿠폰북에는 4인식사 50% 할인권, 무료음료권 4장, 6~15인 단체식사 30% 할인권, 와인 1병 교환권, 아태 지역 제휴 호텔 객실 50% 할인권, JW 서울 메리어트 호텔 서울 마르퀴스 더말 스파 & 휘트니스클럽 50,000원 이용권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메리어트 골드카드 가입은 회원관리실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메리어트 호텔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을 중심으로 멤버쉽 관리가 되고 있는 듯해요. 개인적으로 몇 년째 회원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주변에 많이 권하고 싶을 만큼 만족도가 높습니다. 메리어트 골드카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 이름, 연락처 등 간단한 내용을 적어주시면 편리한 시간에 안내 전화를 드리도록 전달해드릴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