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문화탐방

사전등록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한 코엑스 전시회


요즘 사전등록만 마치면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코엑스에서 하는 전시회의 경우에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 혜택이 주어지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언제까지 사전등록을 해야 하는지와 관련하여 앞에 소개할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의 경우 별도로 명시하고 있지 않고,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의 경우에는 4월 4일까지 사전등록해야 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까딱하면 날짜를 놓치기 쉬우므로 가급적 둘 다 미리부터 등록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이 벌써 20회째를 맞이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20주년(20th anniversary)을 기념하는 2011 서울 국제 사진영상 기자재전이 열린다고 합니다.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 & Imaging 2011)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사진영상전시회라고 해요.


전시회 일정을 확인해 보니 전시장소는 코엑스 A홀이고, 관람일은 2011년 4월 21일 목요일부터 2011년 4월 24일 일요일까지입니다. 원래 입장료는 성인 1인당 5,000원이고,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에는 1인당 3,000원입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하루만 무료 입장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매일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시기간에 따라 일별로 행사 이벤트가 조금씩 달라질 수도 있을텐데 매일 둘러볼 수 있으니 좋군요. 번거로운 등록 절차 또한 회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작년 사진을 보니 사전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혼잡을 피할 길이 없겠군요.


작년 전시회 당시 예쁜 홍보 도우미 모델들이 친절하고 샤방샤방하게 안내를 했었드랬습니다. 부스별로 다양한 미니 행사들과 사은품이 마련되어 있어서 돌아다니다 보면 수익도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진관련 기자재가 전시될 뿐만 아니라 사진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사진작품전도 병행하여 이루어졌었습니다.


등록기간이 정확히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경험상 행사 날짜가 가까워지면 "여러분의 성원으로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더 이상 사전등록 접수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더군요. 생각난 김에 사전등록을 미리 해두셔서 무료 입장 혜택을 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이번에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입니다.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과 마찬가지로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시회입니다. 유아교육과 관련된 부스들이 마련될 예정이죠.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의 경우 제24회를 맞이하였으며, 각종 유아용품 등이 전시될 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의 경우 원래는 기본적으로 성인 1인당 입장료가 5,000원이고, 20인 이상의 단체일 경우에는 성인 1인당 입장료가 2,000원입니다. 어린이의 경우에는 입장료가 3,000원인데 취학전 아동의 경우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호자나 인솔자 없이 아이들만의 입장은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사전등록을 하면 사전등록을 한 본인에 한해서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취학전 아동의 경우 원래부터 무료 입장이 가능하므로 데리고 갈 보호자분만 무료 입장권을 확보하면 이용에 별다른 불편이 없습니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의 경우에도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과 마찬가지로 각 기업 부스별로 홍보자료와 사은품을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커다란 쇼핑백을 준비해가는 것도 좋습니다. 대개의 경우 종이봉투에 담아주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