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레뷰 주간베스트리뷰에 대하여


메타블로그라고 해야겠죠. 여러 블로그의 글들을 모아놓은 레뷰(revu)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읽고 추천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전에 레뷰에서 우수추천회원으로 선정되어 1만 캐쉬를 지급받은 적이 있답니다. 또한 게임 관련 추억을 담은 포스팅을 통해 레뷰 주간베스트 리뷰 후보에 올랐던 적도 있어요. 주간베스트 리뷰 후보로 선정되기까지는 추천수와 조회수 그리고 콘텐츠의 내용을 고려하여 레뷰 에디터가 선정하는데 아마도 레뷰 에디터 분이 당시에 제가 올린 글을 좋게 봐주셨나 봅니다.




레뷰 주간베스트 리뷰 후보작과 달리 주간베스트 리뷰의 최종 선정은 오로지 레뷰 회원들의 추천만으로 이루어집니다. 1등은 레뷰 캐쉬 2만원(1명), 2등은 레뷰 캐쉬 1만원(2명), 3등은 레뷰 캐쉬 5천원(3명)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번에도 저번만큼이나 후보작에 워낙 쟁쟁한 글이 많아서 아마도 전번과 마찬가지로 체리보이의 블로그 포스팅이 주간베스트 리뷰로 선정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임창정, 김규리(김민선) 주연의 유쾌한 영화 <사랑이 무서워>에 대한 영화평을 통해 후보에 오른 것 자체가 너무나 즐거운 일이죠.



"[영화]사랑이 무서워 - 임창정, 김규리"라는 제목의 글은 시사회를 통해 영화 <사랑이 무서워>를 관람하고 와서 그 후기 내지 관람평을 남긴 포스팅입니다. 김수미, 김진수 등 카메오처럼 출연하는 분들 때문에 영화 <사랑이 무서워>를 상당히 유쾌하게 관람할 수 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긍정적인 평을 올렸습니다. 임창정표 영화 특유의 웃음 코드가 저랑 잘 맞는 편이거든요.

레뷰에서는 베스트 리뷰로 선정된 리뷰를 추천한 회원에게도 추첨을 통해 레뷰 캐쉬 1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레뷰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로그인 없이 추천을 함으로써 전체 추천수를 더할 수 있어요. 다만, 유효한 추천으로 기록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로그인 추천은 최종적인 베스트 리뷰 선정 여부와는 무관하다는 것이죠. 그리고 물론 추첨 대상에서도 제외되겠죠.




체리보이는 개인적으로 레뷰라는 사이트를 무척 좋아합니다. 세상 모든 것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체리보이의 코드에 맞게 그야말로 정말 다양한 분야의 글들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올라오는 글들이 주제별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긴 하지만 체리보이는 카테고리의 분류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장르의 글들을 모두 읽어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