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문화탐방

[플래시게임] 영어단어 찾기 게임, 60 second word search


60초 동안에 단어를 가장 많이 찾으면 되는 게임입니다. 이전에 소개한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플래시 형태로 구현되어 있는데 이것은 약간은 교육적인 요소도 들어 있어서 엔터테인먼트(오락)와 에듀케이션(교육)의 결합인 에듀테인먼트에 해당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차례로 게임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게임은 다른 플래시게임과 마찬가지로 기다리면 로딩이 완료됩니다. 우측 하단의 PLAY GAME 버튼이 활성화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저처럼 성질 급하신 분은 바로 클릭하시면 되고 다른 분들은 조금 더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계속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인화면에서 위에 빨갛게 표시한 Play Game을 클릭하시면 게임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게임화면으로 넘어가기에 앞서서 마음의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3, 2, 1 순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시간이 계속 째깍째깍 흘러가게 되므로 심호흡을 한번쯤 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게임화면입니다. 단어를 찾으시면 연속해서 철자 스펠링이 담긴 순서대로 클릭하신 후에 우측 상단의 Submit(제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컨대 위의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서 차례로 A와 D를 클릭하신 후에 우측 상단의 Submit(제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하얀색 사각형의 찾은 단어 목록에 AD가 뜨고, 좌측 최하단의 Total Points(점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Time Remaining은 남아 있는 시간을 의미하는데 기본적으로 60초가 주어지고 단어를 찾을 때마다 조금씩 시간이 늘어납니다.


아무 철자나 클릭하면 되느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제가 찾은 단어 BAG(가방)을 예로 들겠습니다. 저는 블랙 박스로 표시한 B, A, G를 차례대로 클릭했습니다. 클릭할 때마다 해당 철자의 박스가 사라집니다. 이렇게 해서 찾은 후에 Submit(제출) 버튼을 누른 것이지요. 이렇게 가로 혹은 세로로 인접한 사각형만 클릭할 수 있습니다. 세로여도 되고, 가로여도 되고 이들이 혼합되어 있어도 무방합니다. 예컨대 위의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가로로 연결된 BOY(소년)을 차례로 클릭하고 Submit(제출) 버튼을 누르면 점수가 주어집니다.


제가 찾은 단어들입니다. 긴 단어를 찾을수록 높은 점수가 주어집니다. 그런데 보시다시피 저는 네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들을 찾은 것이 그나마 찾은 가장 긴 단어들입니다. 하지만 박리다매라도 짧은 단어라도 많이 찾으면 꽤 고득점을 이룰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시고 제가 놓친 단어들을 떠올리실 수도 있겠습니다. 저도 잘 못하지만 요령을 한 가지 알려드리자면 모음을 주의깊게 보아야 합니다. 모든 단어에는 모음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니까요.


시간이 다 경과되어 Time Remaining이 0이 되면 Time is up!(시간종료)이라고 표기가 됩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점수 결과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73점이 나왔군요. guest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지우고 본인의 이름이나 닉네임을 넣어주시고 Submit Score를 클릭하시면 점수가 제출됩니다.


헉, 예상치 못한 결과네요. 은메달에 해당하는 점수가 나왔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밑에 트위터랑 페이스북 버튼이 나오기 때문에 이를 클릭하여 자신의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점수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은메달 메시지가 뜬 것은 지금까지도 얼떨떨하네요.


금주의 랭킹입니다. 금주의 랭킹으로는 1위를 차지했네요. 옆에 영국 깃발 달고 있는 친구들을 제치고 영예의 1위를 차지하면서 대한민국 국기를 펄럭였답니다. 애국가가 울려퍼지는 듯하네요.

지금까지가 게임설명이고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한 번 해보시렵니까?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고고씽~!